본문 바로가기
실시간TV∴영화∴드라마∴예능

윈도 10 최신 업데이트 후 인터넷 속도의 저하가 발생할 때 조치 사항

반응형

만일 여러분이 윈도 10 최신 업데이트 이후 인터넷 속도가 현저히 떨어진 것을 느끼셨다면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확인하고 처리하여 보십시오.

 

Microsoft는 최근 윈도 10, 1주년 업데이트에서 Windows Vista에서 도입하였던 "수신 창 자동 조정 수준"기능을 부활시켰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들어오는 TCP 데이터를 수신하는 프로그램의 성능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전송이 더 효율적이어야 하지만 사용자의 조건 또는 연결 문제에 따라 데이터 전송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 10 "수신 창 자동 조정 수준" 관리

 

이 기능은 다행히 문제가 발생하면 기능을 손쉽게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 + X 버튼을 눌러 시스템 메뉴를 열고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다음의 명령을 입력하고 "수신 창 자동 조정 수준" 상태를 확인합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netsh interface tcp show global

 

 

 

해당 값이 "normal"이라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사용 안 함 처리합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netsh int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disabled

 

 

 

다음의 명령을 입력하고 "수신 창 자동 조정 수준" 상태를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netsh interface tcp show global

 

 

 

만일 원래 상태로 돌리고 싶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netsh int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normal
반응형

댓글


Copyright ⓒ SmartWe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