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순위 높이는 메타 태그 활용 방법

반응형

메타태그란 웹 페이지를 제작할 때 제목, 저자, 설명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일종의 이정표입니다.
검색엔진에 등록이 이루어지면 '로봇'이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 메타 태그를 추출하여 갑니다.
이때 추출된 정보는 검색엔진에 데이테베이스가 됩니다.
검색엔진을 통하여 방문객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HTML에 아래와 같은 메타 정보를 반드시 입력하여야 합니다.
메타태그 작성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작성하냐에 따라서 효과가 차이가 납니다.
(아래의 내용은 알타비스타 코리아에서 발췌하였습니다.)
<head>
<title>개봉영화</title>
<META name="description" content="각종 공연정보를 제공합니다">
<META name="keywords" content="영화, 연극, 공연, 콘서트">
</head>


◆ 메타태그 작성법
로봇 검색엔진 대부분은 정보를 찾을때 메타태그를 이용합니다.
따라서 이 메타태그를 어떻게 작성하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 메타태그를 잘 작성하셔야만 검색엔진에 등록되더라도 상위에 리스트가 될수 있습니다.


▶ 주제가 되는 단어를 반복하여 사용하십시오.
주제어를 자주 반복 언급하는 것이 상위 페이지로 오르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주제어를 너무 많이 반복할 경우 스팸으로 처리되어 불이익이 될수도 있습니다.

▶ 제목을 반드시 적으십시오.
일부 검색엔진은 제목에 주제어가 나와 있으면 좀더 가까운 주제로 추정합니다.
검색엔진은 웹 페이지에 제목이 없으면 첫 페이지의 첫 문장을 제목으로 인식합니다.
그러므로 첫 문장을 사이트의 제목과 동일하게 만드는 것이 유리합니다.

▶ 단어는 복수형을 선택하십시오.
Game 보다는 Games를 키워드로 사용하십시오.
이럴경우 Game이나 Games로 검색할 경우 Games는 항상 검색됩니다.

▶ 자신의 사이트의 링크 포지션을 가끔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검색엔진에 등록한후 목록에 오르는 것은 2주~한달가량이 걸립니다.
반드시 등록을 하신후에는 자신의 사이트의 검색 순위를 확인하십시오.
A의 검색엔진에서는 상위에 링크 되셨다면 다시 등록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B의 검색엔진에서는 하위에 링크되셨다면 다시 한번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 신중한 키워드를 선택하십시오.
키워드는 Web, Promotin 과 같이 분리하여 작성 하지 마시고 Web Promotin라는 통합하여 적으시기 바라니다.
Web이나 Promotin 어떤 것으로 검색해도 모두 검색되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 사용자 입장에서 어떤 단어로 정보를 찾을 것인가를 반드시 염두해야 됩니다.
좀더 정확한 키워드를 분석하시려면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핵심 키워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 Alt 태그를 적으십시오.
일부 검색엔진은 alt 태그도 유용한 정보로 이용합니다.
여러분의 사이트에 그림이나 그래픽이 있다면 반드시 alt 태그를 사용하여 해당 그림이나 그래픽을 설명하십시오.

반응형

댓글


Copyright ⓒ SmartWeb All rights reserved.